대전연극협회 5대 주요 사업
(사)한국연극협회 대전광역시지회는 대전연극제, 대전광역시청소년연극제, 대전국제소극장연극축제, 대전창작희곡작품공모, 리딩씨어터를 주요 연간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전연극제와 대전광역시 청소년연극제를 통해 지역 연극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에 힘을 쓰고 있으며, 대전 창작희곡작품공모를 통해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대전국제소극장연극축제를 통해 대전 연극의 세계화와 네트워킹 구축을 통해 해외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01
대전연극제
매년 개최되는 대한민국연극제 대전대회로 대전 연극인들의 화합을 기반으로 지방 연극의 활성화를 위해 1992년부터 이어온 대전광역시의 연극 축제입니다. 매년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33회를 맞이하였습니다.
2016년 전국연극제에서 대한민국연극제로 명칭이 변경된 후 대전광역시 대표팀은 단체상 대상 3회, 은상 2회를 수상하였고, 개인상은 연출상 1회, 희곡상 1회, 무대예술상 2회, 연기상 4회, 최우수연기상 1회를 수상하였습니다.
03
대전국제소극장연극축제
Daejeon International Play Festival
대전국제소극장연극축제는 국제적인 연극 축제로 소극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국내외 연극 작품을 소개하고,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함께 어우러지는 문화 축제입니다.
대전국제소극장연극축제는 대전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도모하고, 소극장 연극의 매력을 알려, 대전이 국제적인 연극 무대로 자리매김하며,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중요한 축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04
대전창작희곡작품공모
대전창작희곡작품공모는 새로운 희곡 작품을 발굴하고, 작가의 창작 활동을 장려하며, 대전 지역의 연극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연극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다양한 이야기가
무대에서 펼쳐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05
리딩씨어터
리딩씨어터는 대전창작희곡작품공모의 연계 사업으로 당선된 공모작품의 리딩씨어터 공연을 통해 작가, 배우, 관객 간의 소통을 촉진하고 창작 과정을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당선된 희곡 작품을 낭독공연의 형태로 관객에게 선보임으로써
작품의 초기 단계에서 대본을 시험하고, 관객의 반응을 통해 피드백을 얻어 작품을 개선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